2016년 4월 11일 월요일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내 삶에 힘이되는 대출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김모씨는 두세번의 대출로 인해 신용등급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중간측에 속하고 있습니다. 대출금은 다 갚았지만 신용등급은 올라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데 대출을 또 받아야 할 상황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모씨는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번번히 대출거절을 당하고 말게 되는데요 김모씨에게 맞는 대출상품 과연 있을까요?




여러분은 신용등급이 얼마나 되시나요? 신용등급이 높은 경우에는 일반 시중은행을 통하여 대출을 받는데 아무런 무리가 없으실겁니다. 최하 4등급안쪽이라면 1금융권에서 대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만 5등급부터는 슬슬 시중은행 대출승인거절이 나기 시작하여 6등급부터는 거의 시중은행에서는 일반적인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도 있지만 햇살론도 조건이 된다고 승인이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은 2금융권쪽을 알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상품은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상품입니다. 현대캐피탈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약간 혼동하실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다이렉트 중고차론이라고 보이실겁니다. 그건 아니고 일반 신용대출을 다이렉트론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최저금리 5.75%부터 시작하는 이 대출상품은 30분내 5,000만원 대출이라는 소 주제를 가지고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서류없이 진행이 가능하지만 직업에 따라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5.75%부터 최대 25.9%의 금리를 신용등급 및 대출상태에 따라 차등적용합니다. 연체이자율도 최소 17.75%에서 최대 27.9%까지 추가적용되므로 대출금상환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6개월로 어느정도 제한되어 있으며 취급수수료는 없으나 최대 2.82%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3금융권은 많은 곳이 27.9%의 최대금리를 고정적으로 적용하는 반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존재하지 않지만 현대캐피탈은 약간의 금리가 낮은대신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대출상환방법은 총 3가지 방식의 상환방법이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토대로 어느정도 원금납부를 일정기간 유예후 이자만 납부하다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적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원금일부 유예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3가지 대출금 납입방법모두 결국엔 원금을 늦게 내느냐 아니냐의 차이일뿐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따르게 됩니다.




예를들면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1,000만원을 대출받았을 경우 기간을 36개월로 잡고 금리를 최저금리인 5.75%로 계산했을대 매달 납부해야 하는 돈은 원금과 이자를 합쳐서 총 303,088원을 36개월에 걸쳐 납부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대출은 언제나 갚을 능력이 될때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상품을 설명하며 아무런 금전적 댓가를 받지 않은 정보성 포스팅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현대캐피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