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한글 워터마크 넣기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문서를 만들때 이 문서를 변형시키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워터마크라는 작업인데요 워터마크 작업은 문서보다는 그림쪽에서 퍼가도 출처를 남길 수 있도록 많이 작업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과는 상관없이 한글작업시 문서에 워터마크를 넣어보기 위해 작업을 진행해볼건데요 일단 저는 한글 201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전이 달라져도 별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한글을 실행시키고 약간의 글씨를 입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인쇄를 누르겠습니다.
인쇄를 누르게 되면 바로 인쇄가 진행되는 것이 아닌 옵션을 지정할 수 있게 나오는데 워터마크 탭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으로 이동하면 그림과 글자를 골라서 워터마크를 지정할 수 있게 세부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글자 워터마크를 선택하고 테스트용이라고 쓴 후 적용을 시키고 미리보기를 해보겠습니다.
대략 이런식으로 문서에 워터마크가 찍혀서 인쇄된다는걸 미리보기로 알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는 프로그램 내부에서 이런식으로 문서에 찍을 수 있지만 대기업같은 경우에는 프린터에 자동으로 워터마크가 삽입되어 출력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글 워터마크 넣기 관련 짧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