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3일 일요일

보건증 인터넷 발급 나도 할수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글을 쓰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보건증 인터넷 발급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롯데리아나 맥도날드같은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면 보건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신의 몸이 병이 없고 정상이다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데요 예전에는 직접 보건소를 찾아가서 서류를 만들어 오는 수 밖엔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럴 필요가 전혀 없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건증은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1년이 지나게 되도 같은 업종에 근무하는 분이라면 업체에서 보건증을 요구하는 경우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은 일단 공공보건포털을 들어가보겠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g-health.kr/ 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그중에서 홈페이지 좌측 하단쯤에 보이는 제증명 발급받기라고 써 있는 항목을 누릅니다.



항목을 눌러 진입하게 되면 제증명발급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다들 공인인증서 갖고 계시죠?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인터넷뱅킹을 위한 용도로 하나 신청하여 진행을 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을 진행하기 위한 진행방식이 중간에 쭉 나열되어 있으며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발급이 쉽습니다. 밑에 있는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 및 보건기관 찾기를 통해 조회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조회를 하고 나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진행 후 건강진단 결과서를 통한 프린터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보건증을 제출해야 하는 곳은 많지는 않습니다. 몇몇 업종이 아니라면 보건증은 거의 제출을 하지 않는데요 그래도 업체에서 요구하면 제출해야지 안할 수는 없잖아요? 



이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도 이참에 보건증이나 하나 뽑아봐야 겠습니다. 어짜피 건강검진에서 이상이 발생되지는 않았기에 보건증도 별 이상은 없을 듯 합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